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대상 금리 조건

사회 초년생에게있어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주거비 부담입니다. 물가와 함께 천정부지로 솟구치는 주거비용!

월세를 선택해야 하나? 전세를 선택해야하나?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죠!

전세를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월세보다 더 경제적 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.

다만 비용 부담의 문제겠지만 보증금이 적거나 적절하고, 금리가 낮다면 얼마나 좋을까요?

하지만 좋은데 싼집은 없습니다. 이런곳은 전세사기 및 기타 여러가지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.

서론이 길었는데요. 오늘은 청년들에게 주거 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 중 하나로,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관련 신청 조건과 한도, 금리 등의 정보를 간단 명료하게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대상 금리 조건

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 조건

이 내용은 청년들을 위한 금융 상품인데요.

일반 시중 은행 금리보다 낮고, 상환 조건도 까다롭지 않습니다.

신청 조건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인데요.(병역 의무를 수행한 경우 최장 6년까지 연장)

재산 기준은 3억 4,500만 원 이하입니다.

금리는 2.0%에서 3.1% 사이에서 형성 중인데 신용도 및 소득 등 기타 여러 조건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.

    소득의 경우 부부 합산 소득 연 5,000만 원 이하, 신혼부부는 7,500만 원 이하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다자녀 가구나 특정 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종사자, 재개발구역 내 세입자 등은 6,000만 원 이하의 소득으로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 (배우자가 없는 경우 본인 소득만을 기준)

    한도 및 금리, 우대금리

    대출 한도는 연령에 따라 다른데요.

    만 19세에서 25세 미만은 최대 1억 5,000만 원, 주택 면적은 60제곱미터 이하입니다.

    만 25세에서 34세 이하는 최대 2억 원, 주택 면적은 85제곱미터 이하입니다.

   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의 금리는 2.0%에서 3.1% 사이로 소득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.

    전자 계약서를 체결하거나 만 25세 미만일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경우 추가로 0.3%의 금리를 낮출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.

   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

   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, 일반 버팀목 전세대출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.

    대상자는 미혼이거나 청년 나이(최장 40세)를 넘긴 분들을 위한 것인데요.

    일반 버팀목의 경우는 수도권 최대 3억 원, 수도권 외 지역에서 최대 2억 원의 보증금에 대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한도는 수도권 1.2억 원, 수도권 외 지역 8천만 원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주거지 선택에 다소 제약이 있습니다.

  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


   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라면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.

    금리가 1.5%로 고정되어 있어 이자 부담은 다소 줄 수 있습니다.

    하지만 주택의 보증금이 2억 원 이하/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에 대해 가능하기 때문에 다서 주택 선택에 폭이 좁다는게 단접입니다.

    그리고 한도 금액은 최대 1억 원이며, 전세금의 80%에서 100%까지 지원됩니다.

    기타

    신혼가구나 다자녀 가구의 경우 보증금 증액 후에도 한도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.

    신혼부부나 2자녀 이상 가구는 증액된 보증금에 대해 최대 80%까지 가능합니다.

    일반 가구의 경우 70%까지 가능합니다. 따라서 한도와 조건을 꼼꼼히 확인한 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      사실 모든 정책들이 국민들을 위해서 만들어지긴 하지만 현 주택 시장과는 다고 금액적 괴리감이 상당히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.

     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대상 금리 조건


      우암 해링턴마레 아파트 분양 소식

      토지대장 발급 방법

      Leave a Comment